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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

구름자리 2018. 1. 18. 19:02

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 


지방세 체납을 하지 않고 모두 완납하였다는 문서를 지방세 완납증명서 라고 합니다. 직접 기관에 방문해서 발급을 받을 경우에는 신분증을 지참해서 가까운 동사무소, 세무서를 찾아가면 됩니다. 



집에서 지방세 완납증명서 를 인터넷 발급 받기 위해서는 민원 24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인증을 거쳐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 



민원 24 홈페이지에서는 주민등록증, 전입신고, 병적증명, 토지대장등의 다양한 민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. 



정부 24 또는 민원 24 검색을 한 후에 위와같이 바로가기로 이동을 해줍니다. 



자주찾는 민원 서비스 메뉴에서 지방세납세를 선택해 줍니다. 



이렇게 행정기관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어디서나 민원 24 사이트를 통해 안내, 신청, 발급까지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전자민원 서비스입니다. 



민원안내 및 신청 내용을 보면 수수료가 따로 발생하지 않는다고 되어 있습니다.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대리인 신청을 불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.



회원가입을 한 후에 로그인을 원하시는 분은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되고 비회원으로 인증을 원하는 경우에는 이처럼 비회원 신청서 양식을 기재하면 됩니다. 별표 표시된 부분을 다 기입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. 



이제 지방세납세증명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데 신청인 이름과 생년월일은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 있고 나머지 주소와 전화번호등의 표시된 부분을 빠짐없이 입력을 해준다음 하단에 미원신청을 클릭합니다.



이렇게 지방세 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을 위한 절차가 끝나면 비회원으로 입력한 경우 최종적으로 공인인증서 인증을 하게 됩니다. 프린터로 출력을 원하면 수령방법에서 온라인발급 을 선택하고 발급부수를 입력해 줍니다.  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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